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귀농일기 (자동 채집기, 마키 롤 레시피, 2단계 집 업그레이드)

by Y토끼 2019. 10. 29.
반응형


스타듀밸리 3년차 여름 8일


어항이 번들을 완료해서

빛나는 바위 제거를 하고 구리 선광 냄비를 받았다.

빛나는 바위 제거가 뭔지 궁금했는데

광산 옆에 있던 바위가 제거되는 것이었다.


구리 선광 냄비를 반짝이는 물에 사용하면

강가에서 광석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나는 낚시도 잘 하지 않고

반짝이는 물을 계속 찾아다닐 자신이 없어서

아직까지 사용해 보진 못했다.


구리 선광 냄비는

낚시를 열심히 해서 받은 보상 치고는

조금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을회관 번들에서 가장 좋았던 보상은 온실인데,

온실을 만들고부터 돈이 벌리기 시작해서

토끼와 돼지를 데려왔다.


돼지는 방목하고 나서 송로버섯을 찾아주는데

꽤 자주 발견하고 있고,

토끼를 키우다 보면 얻을 수 있는 토끼 발

생각보다 잘 안 줘서 조금 오래 걸렸다.



3년 차가 되어서야 얻게 된 마키 롤 레시피.

마키 롤은 마을회관 요리사 번들에 필요한데,

음식을 판다면 살 수도 있고, 

레시피를 운 좋게 얻을 수도 있다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인 소스의 여왕을 보기로 했다.



홀수 해 여름 21일 일요일에 티비를 켜서

소스의 여왕을 선택하면 마키 롤 레시피가 나온다.

보통 1년 차 여름에 레시피를 얻어두는 것 같다.


마키 롤 레시피 : 생선(아무거나), 해초, 쌀




3년 차에는 마을회관 번들을 완성하려는 중이고,

동물 생산품과 장인 제작품을 모두 팔아댔다.


마니의 목장에 새로 들어온 자동 채집기 때문인데,

외양간에 놓기만 하면 

소, 양, 염소의 동물 생산품이 자동으로 채집된다.


엄청 편리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25,000골드의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골드를 열심히 모아서 사보았는데,

설치하고 다음 날 자동 채집기를 클릭해보니

당일에 채집한 우유와 양털, 염소젖이 들어있다.


진짜, 정말, 진짜 편리하기 때문에

마니의 목장에 자동채집기가 들어왔다면

빨리 구입하길 추천한다 :D




비밀의 숲을 드나들면서

조금씩 모은 단단한 나무를 들고 

로빈에게 2단계 집 업그레이드를 부탁했다.


비용 : 단단한 나무 150개, 50,000골드


1단계 집 업그레이드에서는 부엌이 생겼고,

2단계 집 업그레이드에는 어린이 방이 추가된다.


집의 크기도 조금씩 커지는데,

안방이 굉장히 커져서 가구를 사고 싶어진다.


처음에 골드가 모자라서

부엌도 없이 살던 생각이 나면서 괜히 뿌듯했다.


이제 어린이 방에

어린이만 들어오면 되겠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