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업데이트 된 티스토리 앱 사용해본 이야기.

by Y토끼 2019. 12. 10.
반응형

티스토리 모바일 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의 티스토리는 앱은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주로 접속하면 방문자 통계를 보고, 댓글 알림 정도만 확인했어요.

그래서 통계와 알림을 개선하고, 구독과 피드를 추가하는 앱 전면 개편 소식에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 기존 사용하고 있던 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었습니다. (스크린샷이 4시 44분에..)

그리고 업데이트된 첫 화면을 본 순간 정말 말 그대로 '전면 개편'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뀐 홈 화면에서는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방문 수 정보와 유입/키워드 정보, 최근 글과 인기글 및 내 블로그 구독자까지 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변경된 UI로 홈 화면이 대시보드 역할을 하게 됐습니다.


하단 탭 메뉴는 홈, 피드, 글 작성, 알림, 내 블로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독자들의 피드를 앱으로도 볼 수 있게 되어서, 구독자분들과의 소통이 더 편해질 것 같아요.


그런데 카테고리 별로 발행된 글들을 볼 수 있었던 '스토리' 메뉴가 사라졌습니다.

스토리 메뉴가 잠깐 없어진 것인지 아예 앱에서는 볼 수 없게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심심할 때 가끔 보기도 했었는데, 막상 없어지니 좀 아쉽네요. -_-;



제 블로그의 글은 모두 PC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을 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로 긴 글을 쓰는 것이 아직도 어색합니다.


이제는 티스토리 앱 에디터도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이동하는 시간에 모바일로 글을 작성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ㅜㅜ


모든 것이 그렇겠지만 티스토리 앱도 업데이트 한 번으로 완벽할 수 없겠고, 지속적인 버전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도 기능 추가와 사용성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약속한다고 하니 더 기대해봐야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