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너굴 상점과 매입함 이용하는 방법.

by Y토끼 2020. 3. 30.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모여봐요 동물의 숲



행복한 우리집 섬에 너굴 상점이 생겼습니다.

오픈한 너굴 상점을 구경해보고, 너굴 상점과 매입함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콩돌이에게 너굴 상점을 만들 재료를 모두 가져다주면 답례로 상점 공사 키트를 줍니다.

상점 공사 키트를 사용해서 너굴 상점의 위치를 정할 수 있어요.


그렇게 많은 재료를 가져다줬는데 보상이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_-;


너굴 상점 건설에 필요한 재료는 마일 여행권으로 이동할 수 있는 무인도에서 모았습니다.

무인도는 갈 때마다 초기화되기 때문에 나무를 모두 베어버리거나 돌을 없앨 수 있어서 좋아요.

본섬의 나무와 돌, 꽃들은 최대한 살리고 재료를 모을 때는 무인도를 활용했습니다. 




상점 공사 키트를 사용해서 너굴 상점의 위치를 잡아보았습니다.


섬 주민들의 텐트의 위치를 정해줄 때와 마찬가지로 상상해보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상상해보기를 선택하면 건물이 완공되었을 때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상상해보기에서 섬의 전체적인 모습을 볼 수 없다는 점이에요.

새로 지어지는 건물의 위치가 섬의 기존 건물들과 어울리는지 등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상점 공사 키트를 사용한 다음 날, 바로 너굴 상점이 오픈되었어요.


너굴 상점에서 잡화와 가구 등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사용할 물건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매일 판매하는 물건이 바뀌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상품이 들어왔을 때 바로 사야 합니다.


너굴 상점의 영업시간은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너굴 상점을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는 매입함을 이용할 수 있어요.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상점 앞의 상자에 넣으면 다음 날 아침에 매입 금액이 너굴 은행 계좌에 입금됩니다. 

상자에 넣은 물건은 다시 가져갈 수 없고, 무와 고액 매입 상품은 넣을 수 없어요.


매입함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지만 판매한 수익에서 수수료 20%를 가져갑니다.

그래서 매입함을 사용하기보다는 너굴 상점이 오픈하기를 기다렸다가 물건을 팔고 있어요.


현실 시간과 똑같이 흐르기 때문에 너굴 상점이 닫는 밤 시간에는 게임을 쉬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너굴 상점 내부를 구경하러 들어왔습니다.


너굴 상점을 오픈한 것을 축하해 주러 고순이가 놀러 왔네요.

고순이는 닌텐도의 모든 동물의 숲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에요.

너굴 상점에서는 의류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고순이가 가끔 섬에 옷을 팔러 오겠다고 합니다. 




고순이가 떠나고 본격적으로 너굴 상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알아보았어요.


안쪽 찬장에서는 도구와 잡화, 벽지와 장판을 살 수 있습니다.

찬장의 물건도 매일 바뀌기 때문에 너굴 상점에 올 때마다 한 번씩 확인해 주고 있어요.


너굴 상점은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무의 가격을 물어보기 위해서 하루에 두 번씩은 와야 하는 곳입니다.

동물의 숲에서 중요한 무 판매에 대해서는 무를 얻고 나서 다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너굴 상점에서 매일 확인해야 할 또 다른 정보는 고가 매입 품목입니다.

고가 매입 품목의 상품은 평소 가격의 두 배로 팔 수 있어요.




너굴 상점의 개점을 축하하는 기념식에 참여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모든 기념식은 주민들이 폭죽을 터트리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폭죽을 터트리기 전에 기념사진을 찍으라고 미리 알려주는 친절한 게임이에요.


너굴 상점 오픈을 시작으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더 재밌어질 것 같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