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주민 호출로 2인 파티 모드 플레이 하기.

by Y토끼 2020. 3. 24.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게임 추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출시되면 남편과 같이 게임을 하려고 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으로 스위치를 한 대 더 구입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은 너무 인기가 많아서 구할 수가 없고, 기본 닌텐도 스위치 가격도 올랐더라고요.


지금은 닌텐도 스위치 한 대로 두 명이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즐기고 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파티 플레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캐릭터를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남편의 캐릭터도 섬에 도착하자마자 너굴에게 시달리고 있어요.


두 번째 만든 캐릭터는 무인도 이주 패키지에서 섬을 고르지 않습니다.

남편의 캐릭터는 제가 미리 만들어놓은 행복한 우리집 섬의 주민이 되었어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닌텐도 스위치 본체 한 대당 한 개의 섬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 4명까지 같은 섬의 주민이 되어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해요.


2020/03/20 - [콘솔게임] -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출시, 무인도 이주 패키지 시작하기.



이제 다른 캐릭터를 섬으로 불러오도록 할게요.

스마트폰을 열어서 주민 호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2020/03/21 - [콘솔게임] -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스마트폰 메뉴 사용법.



주민 호출 메뉴에서는 함께 플레이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어요.

Y토끼 캐릭터를 선택하고 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 호출로 추가된 플레이어의 컨트롤러를 연결해야 합니다.

플레이어 한 명당 한 개의 컨트롤러가 필요하고, 조이콘을 나눠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파티 모드에서는 리더와 팔로워를 설정해서 게임을 하게 됩니다. 


리더는 혼자 게임할 때와 동일하게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플레이할 수 있어요.

팔로워는 스마트폰과 주머니를 사용할 수 없고, 도구를 사용하거나 가구를 이동하면서 리더를 도울 수 있습니다.

팔로워가 게임을 하면서 획득한 아이템은 안내소의 재활용함으로 이동됩니다.


2020/03/23 - [콘솔게임] - 모여봐요 동물의 숲, 너굴포트와 재활용함 사용하기.


파티 모드의 리더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리더의 컨트롤러를 흔들거나 주민 호출 앱에서 리더 변경을 선택할 수 있어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섬 공유와 파티 모드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같은 섬의 주민이지만 첫 번째 플레이어에게만 주요 퀘스트가 발생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퀘스트를 공유할 수 없어요.

파티 모드에서 팔로워가 획득한 아이템을 리더에게 바로 줄 수 없는 점도 불편합니다.


결국 저와 남편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파티 모드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됐어요.

플레이는 각자 하면서 같은 섬을 꾸며나가고 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 파티 모드를 한다면 벌목과 채집, 낚시 등을 함께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