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귀농일기 (하비 병원 치료비, 용암 카타나, 달걀 축제)

by Y토끼 2019. 11. 10.
반응형



스타듀밸리 4년차 봄 2일.


오늘의 운세도 좋았고, 매콤한 장어로 행운도 높이고 

해골 광산을 찾았다가 병원에 실려왔다.


해골 동굴에서 쓰러지면 하비의 병원으로 오게 된다.

하비에게 치료비를 1,000골드 줘야 하고

아이템을 몇 개 잃게 되니 조심해야겠다.


확인해보니 광산 가는 걸 싫어해서 전투력이 6 이었다.

스타듀밸리의 광산에서 전투력을 올려서

해골 동굴에 다시 도전해봐야겠다.




농장의 집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로빈을 찾아오니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다.

"지역 주민을 위한 업그레이드"였다.


팸에게 집을 지어준다고 한다.

비용은 나무 950개와 50만 골드이다.


골드를 모으면 가구 카탈로그를 사고 싶었는데

버스에 사는 팸과 페니부터 살려야겠다.




팸에게 집을 지어주려면

나무 950개가 필요한데 지금 나무가 별로 없다.

나무도 필요하고 해골 동굴도 가야 해서

도끼와 곡괭이를 이리듐 장비로 업그레이드했다.


다시 보니 검도 엄청 허접한 걸 쓰고 있어서

모험가에 길드에서 큰맘 먹고 용암 카타나를 질렀다.


용암 카타나는 내가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검이었다.

그리고 가장 비싸다. 25,000골드.


대미지와 방어력이 좋고 

치명타 위력이 생기지만 무게가 추가된다.


25,000골드란 거금을 썼으니

당분간 광산에 열심히 다녀서 전투력을 높여야겠다.



잠깐 사이에 아기랑도 놀아줬다.


아기가 크니까 아기 침대에서 나와서

온 집안을 기어 다닌다.

아기가 커서 돌아다닐 수 있게 되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아기에게 말을 걸 수 있게 된다.


아기는 이제 하트 호감도 2개가 되었다.




4년차 봄에도 어김없이 달걀 축제에 참가했다.

달걀 축제는 봄의 13일에 열린다.


달걀 축제에서는 달걀 사냥 이벤트를 한다.


달걀 사냥은 

숨겨진 달걀을 가장 많이 찾아온 사람이 1등이다.


마을 곳곳에 달걀이 숨겨져 있는데,

제한 시간 60초 내에 

9개 이상을 찾으면 선물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올해도 애비게일이 1등이다.

7개 찾는 것도 힘든데 

어떻게 9개를 모으는 건지 모르겠다. ㅠㅠ


공략을 좀 더 찾아보고

5년 차 봄의 달걀 축제를 노려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