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동숲 일기(고숙이, 프로젝트 K, 캠핑장, 보물찾기)

by Y토끼 2020. 4. 30.
반응형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잔잔한 게임이면서도 게임 내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오늘은 광장에 새로운 고슴도치 캐릭터인 고숙이가 등장했어요.

세련된 고숙이의 부탁을 들어주고 선물을 받아봤습니다. 



고숙이는 타운으로 놀러 가요 동물의 숲에서부터 등장한 디자이너 캐릭터입니다.


디자이너 이름으로 사용했던 '케이트'라는 예명이 있어요.

지금은 케이트라는 예명은 브랜드명으로 사용하고, 본명인 고숙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먼저 만났던 고슴도치 캐릭터인 고순이와는 자매지간이에요.


고숙이에게 말을 걸면 테마에 맞는 복장으로 갈아입고 보여달라는 부탁을 합니다.

참고용으로 옷을 받게 되는데 그 옷에 맞춰서 코디를 한 뒤 고숙이에게 평가를 받습니다. 





휴식에 어울리는 코디로 갈아입고 고숙이에게 다시 말을 걸어보았어요.


다행히 좋은 평가를 받고 사례로 옷 가게 쿠폰을 받았습니다. 

옷 가게 쿠폰은 고순이네 옷 가게에서  3,000벨 이내의 상품과 교환할 수 있어요.

옷 가게 쿠폰과 함께 고숙이가 디자인한 '케이트의 야구모자'도 선물로 받았습니다.




고숙이를 만난 뒤 안내소의 너굴을 찾아왔습니다.


너굴의 선택지 중에 '뭘 하면 될까?'를 선택했더니 프로젝트 K에 대한 이야기를 꺼냅니다.

드디어 그 유명한 K.K.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K.K.는 지금까지 모든 동물의 숲 시리즈에 등장한 뮤지션 캐릭터입니다.

한국판에서는 T.K.라는 이름을 사용했는데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부터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게임 초반에 플레이어의 꿈에서 먼저 등장합니다. 




섬에 K.K.를 부르기 위한 프로젝트 K는 3단계로 나뉩니다.

섬에 오는 손님 수를 늘리고, 이주자를 늘린 뒤 섬에 대한 좋은 평판을 얻어야 해요.





손님을 어떻게 부르는 건가 궁금했는데 섬에 캠핑장을 만든다고 하네요.


너굴에게 캠핑장 건축 예정지 키트 레시피를 받았습니다.

DIY 작업대에서 캠핑장 건축 예정지 키트를 만들어야 해요.

목재 15개, 부드러운 목재 15개, 단단한 목재 15개, 철광석 15개가 사용됩니다. 


완성된 캠핑장 건축 예정지 키트를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면 다음 날 캠핑장이 건설됩니다. 

K.K.의 라이브도 보고 싶지만 캠핑장에 놀러 올 손님들이 더 기대가 되네요.




캠핑장의 위치를 정하고 광장을 어슬렁거리는 젤리에게 말을 걸어보았습니다.

평소와 같이 대화를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보물 찾기를 하자고 합니다.




주민들과 대화하는 도중 발생하는 보물 찾기는 땅속에 묻힌 보물을 찾는 이벤트입니다.


제한 시간이 있어서 6분 내에 온 섬을 뒤져서 보물을 찾아야 해요.

화석이 묻혀있는 것과 똑같은 표시를 찾아서 삽으로 파내야 합니다.


38초를 남기고 보물을 찾았어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을 하면서 가장 긴장된 순간이었습니다.




찾아낸 보물을 가지고 젤리에게 다시 말을 걸어봤어요.

삽으로 판 보물은 주머니에 들어가지만 주민에게 주기 전까지 열어볼 수 없습니다. 


결국 찾은 보물은 그저 그런 아이템이었던 것 같아요.

실망이 컸는지 스크린샷도 찍지 않았네요. ㅎㅎ


고숙이 이벤트부터 캠핑장 건설, 보물 찾기까지 바쁜 하루였습니다.

캠핑장이 건설돼서 손님들이 빨리 놀러 왔으면 좋겠어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