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귀농일기 (야시장, 외모 변경, 겨울 축제)

by Y토끼 2019. 10. 16.
반응형


스타듀밸리 1년차 겨울 17일.


야시장이 열렸다고 해서 구경을 가보았다.

야시장은 오후 5시부터 열리며,

해변 부두에서 3일 동안 이벤트 상점을 볼 수 있다.


도끼와 곡괭이를 업그레이드하다 보니

돈이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구경하러 가보기로 한다.






눈 오는 날의 분위기 있는 야시장.


야시장이 열리는 3일 동안

하루에 한 잔씩 커피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화가는 그림을 가져왔고,

크리스마스 사탕 장식을 파는 상점도 있다.


구경을 마치고 집에 가려고 했는데,

마지막 구경한 상점에서

고급 스프링클러를 팔고 있다!


지금 만들어서 쓰고 있는 스프링클러는

스프링클러가 설치된 위치에서 

상, 하, 좌, 우 네 군데만 자동으로 물을 뿌리는데,

주변 8칸에 물을 뿌린다고 해서 바로 사보았다.


그런데 지금은 겨울...

봄에 꺼내서 사용해봐야 할 것 같다. (충동구매)



처음 캐릭터를 만들 때

게임을 하다 보면 옷을 바꿀 수 있을 줄 알았다.


스타듀밸리는 외모를 변경하려면

마법사의 탑으로 가야 한다.


마법사 공략으로 호감도 하트를 먼저 채워야 하는데,

호감도 하트 네 칸을 채우면 

외모를 변경하는 방에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


*마법사는 공허의 정수와 태양의 정수를 선물해서 

호감도를 높인다. 


다른 캐릭터들처럼

하트 두 칸 채우고 방에 들어가 보려고 했더니

정색하는 마법사를 볼 수 있었다.





마법사 호감도 하트 네 칸을 채우고

마법사의 탑 안에 방문을 열고 들어와서

환영의 제단 (이상하게 생긴 금색 모양)을 클릭하면

500골드를 주고 외모를 바꿀 수 있다.




1년 차 겨울 25일.


겨울 별의 만찬이 시작됐다.

겨울 25일의 축제인 걸 보니

크리스마스 축제 인듯 하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루이스 시장에게 편지를 받는다.

비밀 친구의 선물을 준비하라고 하는데,

내가 선물을 줄 친구는 루이스 시장이었다.


그럼 루이스 시장은 나한테 선물 받는 걸 아는거 잖아.


루이스 시장이 좋아하는 매운 고추를 챙겨서 

겨울 별의 만찬에 참가했다.




겨울 별의 만찬은 

겨울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마을 광장에서 진행된다.


시간에 맞춰서 마을 광장으로 오니

크리스마스트리와 선물이 있고,

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가족끼리 모여서 먹는 컨셉인지

이번엔 알렉스도 헤일리랑 붙어있지 않고

할머니 할아버지랑 식사 중이다.


로빈에게 말을 걸어보았는데

자기네 가족 테이블로 와서 같이 먹어도 된다고 해서

조금 감동받았다 ㅜㅜ




깜짝 선물을 주니 좋아하는 루이스.


본인이 직접 편지를 보내놓고

깜짝 놀란 척하는 게 어이가 없네.


루이스 공략 시 가장 좋아하는 선물인

고추를 깜짝 선물로 줬더니 호감도가 확 늘었다.





나한테 선물을 주는 비밀친구는 마루였다.

마루가 깜짝 선물로 와인을 줬다.


크리스마스에 와인 선물이라니, 센스쟁이.


마루 공략은 아직 진행 전인데,

알렉스 공략이 끝나면 마루랑도 친해져봐야겠다.




1년 차 겨울까지 알렉스 공략 진행 상황.


하트 8개를 채웠고,

지나가는 알렉스에게 말을 걸었더니

저런 오그라드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한다.


2년 차 봄에는 

알렉스를 남자친구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