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심즈4] 캠퍼스 라이프, 동아리 가입하기와 다크윙 기숙사의 저주.

by Y토끼 2020. 3. 3.
반응형

심즈 4 캠퍼스 라이프의 한 학기를 마치고 동아리 가입을 시도해보았다.


대학 생활이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고 생각한 건 큰 오산이었고, 이번 학기는 전체적으로 멘붕이었다.

동아리 가입 방법과 함께 이사 후 만족했던 다크윙 기숙사에서 또 기숙사를 옮긴 얘기를 해보려고 한다.


2020/03/02 - [PC게임] - [심즈4] 캠퍼스 라이프 (대학 사교의 밤, 장학금 신청, 기숙사 이사하기)



브라이트 체스터 대학교 학생은 위의 세 가지 동아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동아리 이벤트 시간에 맞춰 참여해보고 가입을 선택한다.



먼저 논쟁 길드 동아리의 이벤트에 참여해보았다.


동아리에 가입하기 전 이벤트 장소에 가면 동아리 활동을 구경할 수 있다.

논쟁 길드의 동아리 회원 두 명이 열심히 논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동아리 티셔츠를 입고 있는 심에게 가서 먼저 인사를 하고 '가입 요청하기'를 선택하면 동아리 가입이 완료된다.



동아리 이벤트 구경을 마치고 다크윙 기숙사로 돌아왔다.

밤 10시의 늦은 시간인데도 다른 심들이 기숙사로 돌아오지 않아서 혼자 티비를 보게 됐다.


기숙사의 최대 인원수가 많을 때는 샤워실과 화장실을 여러 심이 같이 쓴다는 것이 굉장히 불편했다.

대신 기숙사 내에 심들이 북적거렸기 때문에 재미와 사교 수치를 빨리 올릴 수 있었다.


다크윙 하우스는 최대 인원 4명이 거주하기 때문에 모든 공간을 여유롭게 쓸 수 있다.

단점이라면 나 외에 3명의 심밖에 없기 때문에 심들의 음식 공급과 청소 등이 느리고, 여러 명의 심들을 사귀려면 기숙사 밖으로 나가야한다.


이때까지만 해도 다크윙 하우스의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다고 생각했다.



이번에는 아트 소사이어티 동아리 이벤트에 참여해보았다.

동아리 회원들의 그림 실력이 생각한 것보다 굉장히 좋다.



브라이트 체스터 악동들 동아리 이벤트는 두 번 참여해보았는데, 아직도 뭘 하는 동아리인지 잘 모르겠다. -_-;



최종으로 논쟁 길드를 선택하고 가입을 완료했다.

동아리에 가입하면 환영 선물로 동아리 공식 티셔츠와 포스터를 받게 된다.



그리고 동아리 이벤트를 구경하면서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 발생한다.

다크윙 기숙사에 청구서가 날라온 것이다. 


기숙사 비용은 이미 다 지불했는데 약 2,000 시몰레온 정도의 금액이 청구되었고, 깔끔히 무시했더니 전기와 수도가 끊기기 시작했다.



스크린샷만 보면 매우 여유롭게 테라스에 나와서 과제를 하는 심처럼 보인다.

방이 너무 어두워서 야외에서 과제를 하는 중이다.


전기가 끊기니 기숙사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수도 없었다.

학생회관으로 이동해서 식사와 과제 등을 해결했다.



학생회관에서 무료 식사를 먹고 소파에서 쪽잠을 자면서 버티고 있었는데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화장실 세면대에서 양치와 손 씻기를 하는 것으로는 위생 수치를 더 올릴 수 없는 것이었다.

헬스장이 있는 다른 도시로 이동해서 운동을 하고 샤워를 마칠 수 있었다. ㅠㅠ

분명히 기숙사를 선택했는데 왜 청구서를 따로 받는 건지 모르겠다. 


왜왜왜???


과제와 샤워 등을 기숙사에서 할 수 없어서 여기저기 이동하느라 시간이 낭비됐다.

이번 학기는 과제도 수업 참여도 엉망이었다.

결국 F 하나를 받고 학기를 후다닥 마무리했다.



다음 학기를 등록하면서 기숙사를 바로 옮겼다.


이번에는 중간 가격대의 기숙사를 선택했는데 여기는 무려 1인실이 있다.

1인실 침대를 내 자리로 지정하고 내 방에는 나만 들어올 수 있도록 잠금 설정을 했다.


이제 기숙사는 그만 옮겨야겠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