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천수의 사쿠나 히메] 벼농사와 전투가 잘 어우러진 액션 RPG, 엔딩까지 보고 쓰는 후기.

by Y토끼 2020. 12. 19.
반응형

농사를 짓는 게임을 찾던 중 캐릭터가 귀엽고 재밌어 보이는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전통적인 벼농사와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액션 RPG '천수의 사쿠나 히메'입니다.


굉장히 재밌게 플레이 한 천수의 사쿠나 히메의 기본 정보와 엔딩까지 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천수의 사쿠나 히메는 플스 4, 스위치, 윈도우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했습니다. 

플레이해보니 키보드보다는 컨트롤러 조작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투 지역마다 숨어있는 길과 아이템을 찾는 미션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글과 스크린샷 보다는 영상으로 공략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천수의 사쿠나 히메는 신들의 세계에 들어온 인간들이 풍양신인 사쿠나 히메를 만나면서 시작됩니다.


게임의 설정으로는 신들이 사는 꼭대기의 세상과 인간들이 사는 기슭의 세상이 있습니다.

꼭대기의 세상에서 소동을 일으킨 사쿠나 히메와 인간들은 외딴 섬인 오니 섬을 개척하며 오니가 왜 태어났는지 조사해야 하는 명령을 받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전투와 벼농사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한 후에도 설정에서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투와 벼농사 난이도를 낮음으로 선택해서 크게 무리 없이 엔딩까지 볼 수 있었어요. 




 

전투에는 빠른 공격과 무거운 공격이 있습니다. 


날개옷은 주로 벽이나 천장에 꽂아서 이동하는데 쓰입니다.

날개옷을 활용하여 이동해야 하는 지형이 많기 때문에 저는 조금 어려웠어요.


천수의 사쿠나 히메의 전투는 횡스크롤로 진행되며 낮과 밤에 맞춰 적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사쿠나 히메의 장비에는 한손무기, 양손무기, 옷, 삿갓, 가면이 있습니다.


천수의 사쿠나 히메에서 불편하다고 느꼈던 부분은 장비 설정입니다.

새로운 장비를 얻게 되면 직접 교체를 해야 하고, 신규 장비를 획득했다는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장비마다 '진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달성해서 장비의 진가가 해방되면 장비에 능력이 추가됩니다.

진가가 해방된 것을 직접 확인해서 진가를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장비 슬롯을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정보가 틀렸을 경우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전투 기술에는 무기술과 날개옷 기술이 있습니다.

무기술과 날개옷 기술은 농사를 지으며 하나씩 추가되며 전투 시 기력을 소모하여 사용합니다.




아이템으로는 식재, 소재, 지혼, 귀중품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식재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상한 식재가 되어 요리에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천수의 사쿠나 히메에서는 식사를 신경 써줘야 합니다. 

먹은 음식에 따라 능력치가 올라가며, 만복 동안 능력치가 발동됩니다. 


게임에서 전투를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농사와 식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쿠나 히메와 오니 섬으로 온 인간들은 각자 하나씩 능력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타우에몬은 농사에 도움을 줍니다.


천수의 사쿠나 히메 농사 과정은 크게 여덟 단계가 있습니다. 


1. 논갈기 : 땅을 골라내고 돌을 제거합니다. 

2. 볍씨 선별 : 물에 진흙을 섞어 나쁜 볍씨를 걸러내줍니다.

3. 육모 : 촘촘하게 뿌리거나 성기게 뿌려 벼의 수량과 상태를 결정합니다.  

4. 모내기 : 논에 모를 심습니다. 

5. 수확 : 다 자란 벼를 베어 수확합니다.

6. 볏단 걸기 : 볏단을 걸어서 말립니다.

7. 탈곡 : 벼에서 이삭을 벗겨냅니다. 

8. 도정 : 벼를 찧어서 껍질을 벗겨 쌀로 만듭니다. 


첫 농사를 지을 때는 1번부터 3번까지의 과정이 없이 모내기부터 시작합니다. 


모내기를 하고부터 벼의 단계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하는 등의 공략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벼의 좋은 상태를 위해 논갈기 전에 비료를 미리 뿌려두고(기비), 3차 분얼에 물을 빼주는 중간낙수를 한 뒤 수확시기가 될 때 논에 물을 빼서 벼를 말려두기만 했습니다. 




모를 심기 직전과 후에는 틈틈이 논에 비료를 뿌려줍니다. 

비료는 측간에서 거름을 푼 뒤 거름 구덩이에 옮겨 넣습니다.

거름 구덩이에 넣을 때 기초 소재와 목백을 투입하여 양분의 방향성과 양을 결정합니다.




농사 방법을 알려주는 타우에몬과는 벼농사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벼농사 회의에서 목백을 사용하여 기도를 하면 다음날의 날씨를 바꿀 수 있습니다. 




농사를 지으면 초반에는 반복되는 작업들 때문에 꽤 손이 아픕니다.

농사 능력치가 올라갈수록 농기구가 업그레이드되면서 조금씩 편해지지만 완벽하게 자동으로 농사를 할 수는 없습니다. 




농사의 모든 과정이 끝나면 햅쌀이 완성됩니다.


천수의 사쿠나 히메는 주인공의 레벨업이 따로 없기 때문에 매년 농사를 지어서 사쿠나의 능력치를 올려야 합니다.

햅쌀이 완성되어 사쿠나의 생명, 힘, 체력, 신기, 운기, 식력이 증가했습니다.





집에 있는 미르테는 요리를 담당합니다. 


미르테를 선택하여 식단을 변경하거나 가공품을 만들고 저녁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식재료는 금방 상하기 때문에 전투 등에서 획득하면 바로 가공품을 만듭니다.




식재료와 여러 아이템은 전투 외에 채집을 통하여 얻을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파견하면 저녁시간이 되어 돌아오고 채집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밥만 축내는 줄 알았던 캐릭터들이 하나씩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킨타는 대장간을 지어주면 무기와 농기구를 제작합니다.

유이는 의상을 제작하고, 카이마루는 채집과 농사에 도움을 주는 동물들을 데려옵니다. 




농사와 채집, 식사를 반복하며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농사를 매해 반복해야 하지만 농기구가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에 크게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 플레이에서 전투 난이도를 낮게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두 번째 플레이를 하게 된다면 전투와 농사 난이도를 보통으로 놓고 할 생각입니다.


천수의 사쿠나 히메는 엔딩을 보고 나서 두 번째 플레이를 하고 싶을 정도로 재밌는 게임이었어요.

귀여운 사쿠나 히메 캐릭터가 게임을 더 재밌게 만들어 준 것 같아요.


일반적인 농장 경영 게임이 조금 지루해지신 분이나 천천히 스토리를 감상하면서 전투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천수의 사쿠나 히메'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끝. 



반응형

댓글